본문 바로가기
종교

성육신 하신 예수로 인해, 하늘에 앉혀지다...(2021년 청년부를 담당했을 때의 설교...)

by tat tvam asi 2024. 5. 24.
반응형

 

https://youtu.be/d0J0CUrv9pM

 

고난주간을 지내면서 예수님을 생각하다가, 하나님이신 그분께서 인간의 몸을 입고 오셨다는 성육신에 대해 깊이 묵상하게 되었습니다.

 

성육신이란 하나님이 육신에서 나타난 것이고, 하나님이 육신의 형상으로 피조된 사람들 가운데서 사역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성육신의 의미는 하나님이 육신에서 사역하고 생활한다는 뜻이고, 하나님의 본질이 육신이 되고 사람이 되었다는 뜻입니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요한복음 11-4, 1214절의 말씀입니다.

 

예수님은 인간과 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진리, 그분의 선하신 뜻과 의지를 드러내고 실현시키며, 성취시키고 완성시키는 삶을 사셨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마음과 뜻, 하나님의 창조목적을 정확히 아시고 그것을 성취시키는 삶을 사셨습니다.

 

예수님의 말과 행동, 심지어 그의 마음 속 생각과 계획들까지도 하나님의 뜻을 실현시키는 것에 집중하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요한복음에 나타난 incarnation, 성육신의 핵심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과 동일한 본성, 곧 신성을 지닌 하나님의 말씀과 지혜로서의 로고스가 인간의 몸과 결합하여 한 인간으로서 역사적 현실에 실존했다는 것이지요.

 

그런 예수님께서 공생애 기간 동안 말씀을 가르치셨습니다. 병자들과 고통당하는 자들을 치유하셨습니다. 하나님과의 영적 교통과 영적 충전을 위해 기도하시면서요...

 

인간으로 오신 예수님께서 이 땅에 사실 때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기도의 시간들은 하나님과의 깊은 교제의 시간이었습니다.

 

갈급해하는 모든 영혼을 시원케하는 예수의 힘과 생명력과 감화력은, 바로 하나님과의 한없이 깊은 교제가 끊이지 않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의 기도에 대한 생각을 하다가 문득 우리 안에 예수의 영(靈), 성령님이 계시다는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예수의 영(靈) , 하늘의 영(靈) 그리고 여호와의 영(靈) 은 모두 하나라고 성경에는 기록되어 있습니다. 성령이라고도 하고, 하나님의 영(靈) 이라고도 하며, 만유(萬有)를 포괄하는 영(靈) 이라고도 합니다.

 

전능자 하나님의 영, 예수의 영은 매우 많은 사역을 하셨습니다. 세상을 창조하셨고, 온 인류를 구속하셨습니다. 그분은 주님이시고 그리스도이며, 인자가 되기도 하셨습니다. 그분은 하늘에도 계시고 땅에도 계시며, 모든 우주 위에도 계시고 모든 사람 안에도 계시며 하늘과 땅을 주관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영, 그리스도의 영은 진리의 영이고 사랑의 영이며, 온유하고 겸허하며 인자하고 오래 참으시는 영이고, 참 지혜와 선함과 아름다움의 영이십니다.

 

그리스도의 영은 우리를 해방시키고 용기 있게 하고, 아름답고 선하고 온유하고 겸손하게 하고 모든 것을 잘 인내하게 해주십니다.

 

예수의 영은, 우리를 예수 자신과 연합시켜 하나님과 본래의 관계로 돌아가게 하십니다.

 

예수의 영은 우리를 신령한 지혜로 채워 이 세상과 우주 만물의 신비와 모든 깊은 신령한 것까지라도 바로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하십니다. 인간 본성을 물질적 속박에서 해방시켜 신성으로 환원시키십니다.

 

예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하는 일을 너희도 할 수 있고, 이보다 더 큰일도 할 수 있다.”

 

예수께서 이 땅에서 하신 일의 핵심에는, 하나님의 자녀인 모든 사람에게 진정한 자유와 능력을 주시고 자녀인 우리들이 하나님처럼 완벽하고 조화로운 창조의 삶을 살도록 하신 것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랑하는 청년부 여러분!

 

자비가 풍성하신 하나님은 우리를 무척 사랑하셨기 때문에 그 크신 사랑으로 영적으로 죽었던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시고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을 뿐만 아니라 하늘에 그분과 함께 앉게 해 주셨다고 에베소서 2장에서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를 예수님과 하늘에 이미 앉히셨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앉히실 것이라는 미래형이 아니라 이미 앉히셨다는 것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의 기도가 모두 응답을 받은 것처럼, 우리의 기도도 응답을 받을 것입니다. 예수님처럼 올바르게 기도하여 응답을 받으시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예수님은, ‘이미 얻은 줄로 믿고 구하면 받게 된다고 하셨습니다. 구하는 것은 무엇이든 이미 받았다는 적극적인 믿음을 가지고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기도가 응답되지 않으면 어쩌나 하는 두려움이나 불신앙을 몰아내고, 영혼 깊은 곳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이미 주어졌다는 확신을 가지고 기뻐하며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능력과 권세는 한계가 없으시기에, 모든 것을 이루실 수 있습니다. 완전한 상태를 구하는 긍정적인 말로, 자신이 바라는 최상의 씨앗을 마음속 깊이 심고 다른 것은 일체 받아들이지 말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의 부활로 우리도 예수 안에서 하늘에 앉았음을 확신하며, 기도할 때 병을 고쳐달라는 데서 그치지 말고 완전히 건강한 상태가 되기를 구하시면 됩니다.

 

예수 안에 하늘에 앉은 우리는 기도할 때, 궁핍을 면하게 해달라는 것이 아니라 풍요로움이 넘치게 되기를 구하시면 됩니다.

 

벗어나고 싶은 불만족스러운 상황에 처해 있다면, 낡은 옷을 벗어버리듯이 마음에서 떼어내고 아예 생각조차 마십시오! 그런 것들은 이미 지나간 것이기 때문에 기쁘게 버리시면 됩니다. 이미 버렸으면 다시는 되돌아보지 마십시오! 그것들은 이미 용서 받았고, 잊혀졌습니다. 먼지가 되어 생겨나기 이전 상태로 되돌아갔습니다. 그것들은 이제 실재하지 않는 것, 아무것도 아닌 것입니다.

 

마음속의 빈 공간을 무한한 선()이신 하나님에 대한 생각으로 채우세요. 우리 안에 계신 예수의 영, 성령께서 그 생각이 씨가 되어 그에 맞는 결과가 반드시 열매로 나타나게 하실 것입니다.

 

언제 어디서 어떻게 이루어질 것인가는 하나님께 맡기십시오. 여러분과 저는 단지 구하는 순간 이미 얻었다는 확신을 가지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원하는 것을 말하기만 하면 됩니다. 나머지는 모두 하나님아버지께서 하실 일입니다.

 

하나님의 완전하심, 하나님의 전지전능하심, 하나님의 사랑, 하나님의 부요하심에 생각을 고정하세요! 다른 생각이 들면 즉시 하나님의 전능하신 사랑과 그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생각을 돌리십시오, 구한 대로 이미 이루어졌음을 믿고 이루어진 일에 대해 감사할 때...

 

하나님께서 여러분과 제 안에 역사하고 계시기 때문에 여러분과 제가 원하는 마음의 소원이 이루어지고, 좋은 것만을 구했기에 좋은 것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영혼 깊은 곳에서 은밀하게 아뢴 모든 것이 영혼 중심의 바람을 보시는 아버지께서 다 이루어주실 것입니다.

 

예수 안에서 우리를 하늘에 앉히신 하나님의 계획은 언제나 완전합니다. 그분은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은 물론이고, 우리가 감히 상상도 할 수 없는 것까지 아낌없이 부어주실 것입니다. 그분은 오늘도 이렇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내기 하늘 문을 열어 쌓을 곳이 없도록 너희에게 복을 쏟아붓나 붓지 않나 나를 시험해보아라

 

그러므로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은 여러분과 제가 이렇게 기도하십시다!

 

하나님아버지! 예수 안에서 아버지와 제가 하나임을 깨닫습니다. 제가 지금 아뢰고 있는 소원은 제 영혼의 토양 속에 씨앗으로 심어졌고 생기를 부여하는 당신의 생명에 의해 싹이 터서 현실로 활짝 피어날 것입니다. 그리하여 성령의 역사로 모든 사람의 유익을 구하는 저의 소원이 이루어지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아버지! 당신의 사랑과 지혜와 능력과 영원한 젊음이 저를 통하여 나타나게 해주소서! 조화와 행복과 풍요로움이 넘치게 해주소서! 모든 선한 소원이 예수 안에서 성취되는 기쁨을 누리게 하소서!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고요히 그리고 확신을 가지고 제 소원이 이미 이루어진 것을 마음속으로 그리고 있습니다.

 

내 속에 계신 아버지시여! 아버지를 눈으로 볼 수 없으나 제 소원을 늘 이루어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아버지께서 하늘의 보화를 아낌없이 부어주심을 알고 있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제 삶의 온갖 선한 소원을 만족시켜 주십니다.

 

하나님아버지! 저는 아버지와 제가 하나이며 아버지의 모든 자녀들 또한 하나님과 하나임을 아옵니다. 예수님께서 죽은 나사로를 살리기에 앞서 의심하는 마르다에게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되리라고 말씀하신 것을 아옵니다.

 

아버지의 사랑과 지혜와 능력을 제 안에 있게 하시며, 저에게 생명과 건강과 영원한 젊음을 주셨으며, 조화와 행복과 풍요도 허락하셨음을 알고 이제 믿음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저를 통하여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사랑하는 청년부 여러분!

 

예수님의 성육신, 예수님의 부활을 통해 하나님아버지께서 우리를 하늘에 앉히셨다는 깊은 의미를 깨닫는 한 주간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