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인 브렌든 버처드에게, 그의 아버지 멜 버처드가 이야기한 내용이 매우 인상적이다.
“진정한 네가 되어라.
정직하라.
최선을 다하라.
가족을 돌보라.
사람들을 존경하라.
그리고 너의 꿈을 좇아라.”
내가 chat GPT에게 질문한 내용과 그에 대한 답변이다.
Can you give us a detailed summary of 『The Millionaire Messenger』 by Brendon Burchard?
☞ "The Millionaire Messenger" is a book written by Brendon Burchard that offers insights and strategies for individuals who want to transform their knowledge and expertise into a successful business, thereby becoming messengers of their own unique message. The book is divided into several chapters, each focusing on different aspects of building a lucrative business by sharing one's expertise.
Here's a detailed summary of the key concepts and ideas presented in "The Millionaire Messenger":
The Messenger Mindset:
Burchard emphasizes that anyone can become a messenger by sharing their expertise and passion. He encourages readers to adopt a positive mindset and believe in their ability to impact others' lives.
Identifying Your Message:
The author guides readers through a process of self-discovery to identify their unique message and expertise. He encourages them to reflect on their experiences, skills, and passions to find the intersection where their knowledge can help others.
The Expert Industry:
Burchard introduces the concept of the "expert industry" and discusses how it has grown due to the digital age and the ease of sharing information. He explains that experts can monetize their knowledge through various mediums such as books, online courses, seminars, and consulting.
Monetizing Your Message:
The book offers practical advice on turning one's expertise into a profitable business. This includes defining your target audience, creating valuable content, and selecting the right platforms to share your message.
Creating Content:
Burchard emphasizes the importance of consistently creating high-quality content to establish credibility and attract an audience. He provides tips on crafting compelling stories, structuring content effectively, and delivering value to your audience.
Choosing Your Medium:
The author discusses various mediums for sharing one's message, such as writing books, creating online courses, hosting webinars, or speaking at events. He suggests selecting the medium that aligns with your strengths and resonates with your target audience.
Building Your Platform:
Burchard delves into building an online platform, including creating a website, using social media effectively, and leveraging email marketing to connect with your audience and promote your products and services.
Marketing and Promotion:
The book provides insights into marketing strategies, both online and offline. Burchard highlights the importance of building a strong personal brand, developing a marketing plan, and using various techniques to attract and retain customers.
Product Creation:
Readers are guided through the process of creating products and services that cater to their audience's needs. Burchard explains how to design effective online courses, seminars, and coaching programs that deliver value and generate income.
Leveraging Your Message:
The final section of the book focuses on scaling and expanding your business. Burchard suggests collaborating with other experts, licensing your content, and utilizing technology to reach a broader audience.
In essence, "The Millionaire Messenger" by Brendon Burchard is a guide for individuals seeking to monetize their knowledge and expertise by becoming messengers of their unique messages. The book covers various aspects of building a successful expert business, from identifying your message and creating content to marketing, product creation, and scaling your impact. It aims to inspire readers to embrace their expertise and transform it into a fulfilling and lucrative career.
책 소개
이 책은 ‘누구나’ 1인 기업가로 성공할 수 있음을 완벽하게 보여주었다!
입소문으로 퍼져나가 1인 기업가들의 경전으로 자리잡은 바로 그 책
· 아마존 1위! 반스앤노블 1위! 뉴욕타임스 1위!
· 미국, 프랑스, 일본, 이탈리아, 브라질 등 12개국 출간!
· 전 세계 밀리언셀러 『골든 티켓』 실전편!
중고서점 대란을 일으킨 『메신저가 되라』가 『백만장자 메신저』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었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백만장자 메신저’가 되는 법이다.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메시지’로 만들어 다른 사람을 도우면서 돈을 버는 1인 기업가의 세계로 안내한다. 세 아이를 키운 엄마는 초등학교 입학 상담사가 되고, 자동차 좋아하는 누군가는 중고차 컨설턴트가 된다. 책 좋아하는 동료는 기업교육 전문 북큐레이터가 되고, 퇴사한 금융회사 직원은 개인 자산관리사로 돈을 번다. 시간제 노동자가 아닌 일의 ‘가치’에 따라 돈을 벌기에 ‘돈과 행복과 자유’가 있는 새로운 인생을 살 수 있다.
브렌드 버처드는 말한다. “조직에 몸담지 않아도 된다. 대단히 뛰어나지 않아도 된다. 모든 것을 잘할 필요도 없다. 하찮게 생각했던 당신의 경험, 당신의 이야기, 당신의 메시지는 수많은 사람들이 목말라하는 가치다. 당신의 이야기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어마어마한 가치를 갖고 있다. 당신은 수백 만 명의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고, 그 대가로 수백만 달러를 벌 수 있다. 나 자신이 이를 증명해왔고, 내가 가르친 사람들도 그러했다.”
이 책은 자신의 경험과 가치를 사업화하고자 하는 이들을 성공한 1인 사업가로 만드는 가장 강력한 동기부여서이자 실전서이자 창업가이드이자 마케팅전략서가 될 것이다.
출판사 리뷰
“이 책 구할 수 없나요? 복사라도 할 수 없어요?”
실제로 중고서점에서 30만 원에 거래,
수많은 독자들의 요청으로 5년 만에 재출간!
『백만장자 메신저(원제 The Millionaire Messenger)』는 말 그대로 독자들이 살린 책이다. 2012년 『메신저가 되라』라는 제목으로 출간, 절판된 뒤 뒤늦게 사람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져나갔고, 어느새 ‘1인 기업가’들의 필수 교과서로 떠올라 수십 만 원에 거래되기에 이른 것이다. 때문에 독자들의 항의와 요청이 줄을 이었다.
“이 책 재고 없어요? 지금 파주로 갈 테니까 살 수 없나요?” “출판사는 알아요? 이 책 30만 원에 거래되고 있는 거? 어떻게 좀 해결해줘야죠.” “신고할 게 있어서요. 지금 이 책 불법제본해서 판매하는 업체들이 있어요.” “지금 전화받는 분이 이 책 갖고는 있죠? 제가 지금 갈 테니 복사할 수 없을까요?”
당시 온라인 중고서점에서 30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는 얘기는 사실이었다. 그보다 저렴한 가격이 15만 원, 10만 원 수준. 불법제본을 해서 판매하는 곳이 있다는 제보 또한 사실이었다. 이를 적발해 회사 차원에서 법적 조치를 취한 것은 물론이다. 그야말로 절판된 책 하나가 출판사에 미친 파장은 컸다. 궁금했다. 이렇게 이 책을 찾아 헤매는 사람들은 누구일까? 왜 이 책을 그렇게 찾는 걸까?
마흔 넘어 재미삼아 재테크삼아 부동산을 공부하다가 이제는 주말마다 여는 부동산 강연으로 월 1천 만 원을 번다는 부동산 카페 운영자, 아파트에서 사랑방 꾸리듯 동네 사람들에게 뜨개질을 가르쳐주다가 뜨개질 공방 창업을 꿈꾼다는 어느 주부, 책 좋아하는 취미를 기업교육 컨설팅으로 전향시킨 북큐레이터, 금융회사에 다니다 조직생활에 염증을 느끼고 사직서를 던진 개인자산 관리사, 높은 실적으로 자칭타칭 걸어다니는 중소기업으로 불린다는 보험컨설턴트까지, 이 책을 찾는 사람들은 하는 일이나 나이나 성별이나 어느 것 하나 겹치는 것 없이 다양했다.
그럼에도 이들에겐 한 가지 공통점이 있었다. 모두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전달해 돈을 버는 1인 기업가, 아니 최소 1인 기업가를 ‘꿈꾸는’ 사람들이었다.
“내가 무슨 1인 사업을 할 수 있겠어요?”
당신의 경험과 지식을 누군가는 간절히 원하고 또 원한다
“에이, 내가 어떻게 사업가가 되겠어요?” “이런 게 돈이 될까요? 진짜 그렇게 해서 돈을 벌 수 있긴 한가요?” 많은 사람들의 의문에 이 책의 저자 브렌든 버처드는 단호하게 “Yes.”라고 말한다. 본인이 실제로 그렇게 했고, 본인이 가르친 사람들도 모두 그렇게 성공했다고 자신한다.
몇몇 특출 난 사람들 이야기가 아니다. 일부 선진국이나 영미권만의 이야기도 아니다. 이미 우리 주변에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팔아 성공한 이들은 너무나 많다. 글과 강연과 교육으로 억대 수입을 올리고 있는 유명 작가, 방송인들이 여기에 포함된다. 그리고 대표적인 것이 요즘 대세로 떠오른 1인 미디어.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유튜브에 자신만의 콘텐츠를 올려 사람에 따라 어마어마한 수익을 올리고 있는 건 모두가 주지하는 사실이다.
물론, 꼭 잘나가는 유튜버가 되지 않아도 된다. 주변에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사람들이 훨씬 더 많다. 유별나게 화초를 잘 키우던 60대 가장은 퇴직 후 타운하우스를 돌며 한 달에 2번 정원을 관리하는 정원 관리사가 된다. 음식 솜씨 좋기로 소문난 50대 주부는 사람들 요청에 한 번 두 번 김치를 만들어주다가 이제는 예약주문만 받아 김치와 반찬을 공급하는 1인 사장님이 되었다. 10년 넘게 책을 만들어온 기획편집자는 책을 쓰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컨설팅을 하고, 15년 회사생활을 접고 뒤늦게 스타트업에 성공한 누군가는 퇴직을 꿈꾸는 직장인들에게 고가의 창업 상담을 해주고 있다. 중요한 건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것. 더 정확하게는 ‘누구나에게나 자신만의 콘텐츠가 있다’는 점이다.
“내 경험이 돈이 될 수 있다고요?”
사람들이 당신에게 자주 묻는 바로 ‘그것’에 집중하라
“늘 퇴사를 꿈꿉니다. 나도 맘 편하게 내 일 하고 싶어요. 근데 무얼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비전 없는 조직생활에 신물이 난 사람이 많다. 꿈은 꾸지만 생계라는 현실에 발목 잡혀 오늘도 출근. 술자리에서 “우리 뭐 먹고 살지? 내가 할 만한 아이템은 뭘까?”라는 질문만 수년째 반복해온 이들 또한 많다. 브렌든 버처드는 말한다. “자신만의 분야는 반드시 있습니다. 사람들이 평소에 자주 묻고 상담하는 게 있을 텐데요. 바로 거기에서부터 시작하세요.”
로리 마레로는 평소 이런 질문을 자주 받았다. “로리, 어떻게 하면 그렇게 정리정돈을 잘하죠?” 그녀는 이런 질문이 계속되자 여기에 사업 기회가 있음을 포착하고 자신을 ‘정리정돈 전문가’로 포지셔닝한다. 그리고 개인과 회사를 대상으로 정리정돈 노하우를 전파하기 시작했다. 일대일 상담은 물론이고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이어서 『잡동사니 버리기』라는 책을 출간했고 이것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됐다.
마시 시모프가 자주 받은 질문은 더욱 흥미롭다. “어떻게 그렇게 늘 행복해 보이나요?” 그의 대답은 이랬다. “행복하지 않을 이유가 없으니까요.” 보통 사람이라면 여기서 멈췄을 것이다. 하지만 마시 시모프는 이것이 사업이 될 수 있음을 깨달았다. 그는 행복을 주제로 글을 쓰고 강연을 하고 책을 출간했다. 그의 책 『이유 없이 행복하라』는 뉴욕타임스 선정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누구나 자신만의 주제를 갖고 있다. 찾지 못했을 뿐이다. 자신에게 두 가지를 묻자. “어떻게 하면 그렇게 할 수 있나요?”라고 사람들이 묻는 분야가 무엇인가? 여기에 스스로 답을 해본 뒤, 그 사람들에게 적절한 조언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면, 당신은 그 분야의 1인 기업가가 될 수 있다!
“돈과 행복이 함께하는 그런 삶이 가능하다면”
지금과는 다르게 살고 싶지 않은가?
평범한 당신의 메시지를 위대한 사업으로 만들어라!
브렌든 버처드는 이처럼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메시지’로 만들어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사람을 ‘메신저(Messenger)’ 라고 부른다.
첫째, 메신저는 일하는 시간으로 돈을 벌지 않는다.
제공하는 메시지의 가치에 따라 대가를 받는다.
둘째, 더 중요하게는 일하는 보람과 물질적인 풍요를 동시에 얻는다.
다른 사람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꿔놓는 일이기 때문이다.
단순해 보이는 이 두 가지가 갖는 의미는 대단히 크다.
이 두 가지 사실로 인해 삶의 형태는 그야말로 180도 바뀐다.
메시지의 가치로 돈을 번다는 건 어떤 것일까. 팀 페리스의 책 『나는 4시간만 일한다』가 허무맹랑한 카피가 아니라 말 그대로 리얼인 것은 그 또한 메시지의 가치에 따라 돈을 받기 때문이다. 브렌든 버처드는 사업 초기, 상담료를 시간당 200달러로 시작해 600달러로 올렸다. 그런데도 매달 상담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줄을 섰다. 전화 상담이 너무 많아지자 한계가 왔고 그래서 상담료를 한 번 더 인상했다. 그렇게 어느 시점이 되자 그는 시간당 5,000달러의 상담료를 받고 있었다. 도대체 누가 그렇게 많은 돈을 지불한단 말인가? 답은 간단했다. 돈보다는 인생의 변화가 중요한 사람이다. 만약 누군가가 당신의 인생이나 사업을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나 정보, 전략을 제공한다면 지갑 사정은 크게 중요하지 않은 것이다!
또한 메신저의 삶은 기본적으로 남을 돕는 일이다. 거기에서 오는 기쁨은 상상 이상의 힘을 발취, 어려움이 닥쳤을 때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강력한 동력이 된다. 세계적인 동기부여가이자 자기계발 전문가 브렌든 버처드가 메신저 사업을 시작한 것은 다니던 회사가 미래를 보장해주지 않기 때문도 아니었고, 먹고살기 위해서도 아니었다. 그는 끔찍한 교통사고을 당하면서 죽음 앞에 섰고, 그 이후 왜 남을 돕는 일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갖게 되었다. 조직사회에서 ‘동기’ 운운할 때마다 달콤한 사탕발림이라 생각했을 수 있다. 하지만 직접 ‘내 일’을 시작하면 그 작은 동기 하나가 힘들고 어려울 때 얼마나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지를 뼈저리게 실감할 수 있다.
“컴퓨터와 전화기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다”
보통 사람을 1인 기업가로 만드는 강력한 동기부여서이자 실전서
메신저의 삶이 매력적인 이유 중 또 하나는 ‘사무실 없이, 직원 없이, 오로지 혼자 힘으로’ 하는 데 있다. 브렌든 버처드는 메신저가 된 지 2년 만에 460만 달러를 벌었다. 3년째 『골든 티켓』으로 전 세계 베스트셀러 작가가 됐고, 회당 2만 5000달러를 받으며 강연을 했다. 온라인 프로모션을 할 때마다 200만 달러 매출을 올렸다. 이 모든 것을 단 한 명의 상근직원 없이 재택근무로 이뤄냈다! 산업 환경이 바뀌었다. 클릭 몇 번으로 모든 것이 가능해졌다. 프리 에이전트가 넘쳐난다. 필요할 땐 아웃소싱을 하면 된다. 중요한 건 자신만의 실무기술이다. 무엇을, 어떻게 포장해서, 누구에게 팔 것인가! 오직 여기에만 집중하면 된다는 얘기다.
우리나라에서 이미 성공한 메신저로 자리잡은 이동우콘텐츠연구소 이동우 대표는 독자들이 이 책에서 가장 크게 얻을 부분이 바로 이런 전체적인 전략이라고 말한다. “브렌든 버처드는 여기에 대한 지름길을 제시합니다. 우리가 세상에 기여할 수 있는 ‘메시지’를 만들고, 이 메시지를 오디오북, 동영상, 소책자, 상담, 세미나, 워크숍, 강연 등의 형식으로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려줍니다. 이 부분은 실제로 이런 사업을 하고 있는 나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기에 메모를 하며 읽었고, 지금은 하나씩 실천하는 중입니다. 분명 이 대목은 이 책이 중고서점에서 수십만 원의 호가에 팔리게 만든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했을 겁니다.”
『백만장자 메신저』는 수많은 실제 사례를 들어 독자들의 가슴에 용기를 불어넣음과 동시에, 지금 당장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실전 기술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한다. ‘나는 어떤 유형의 메신저일까’ 자신의 사업 아이템 찾는 법은 물론, 1인 사업을 구축하는 비즈니스 모델 10단계, 이후 구체적으로 수입을 증대시키는 홍보 노하우와 상품화 전략까지 놀라울 만큼 상세하게 그 비법을 기술하고 있다. 이 책이 이론서이자 동기부여서이자 창업가이드이자 마케팅 전략서라고 부를 수 있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브렌든 버처드는 첫발만 떼라고 말한다.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것, 자신에게 그만한 잠재력과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믿고 첫발을 내딛는 순간, 이미 이 책을 통해 메신저의 삶은 시작되는 것이다.
저자 소개
브렌든 버처드 (Brendon Burchard )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성과 코치이자,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강생을 보유하고 있는 자기계발 트레이너 중 하나다. 『석세스SUCCESS』지와 『오프라 매거진, The Oprah Magazine』에서는 브렌든 버처드를 자기계발 및 성취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로 선정하기도 했다. 지금까지 그의 강의를 수강한 사람들은 수백만 명에 이르고, 그가 진행하는 성과 코치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공인 성과 코치가 된 사람들은 200명이 넘는다. 인생의 힘들었던 시기에, 죽을 뻔한 교통사고를 겪으면서 그는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게 된다. “나는 그동안 충실한 삶을 살았는가? 다른 이들을 사랑했는가? 뜻있는 일을 했는가?” 그 일을 계기로 그의 삶은 극적으로 바뀌어, 다른 사람들이 더 충실한 삶을 살고, 사랑하고, 뜻있는 일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인생의 새로운 목표로 삼았다. 조직 커뮤니케이션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고 액센츄어(Accenture)에서 컨설턴트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던 저자는 회사를 그만둔 2006년부터 책을 쓰고, 세미나를 주최하고, 개인 고객들을 코칭하고, 온라인 강좌를 개설하는 일을 시작했다.
현재 저자는 개인 기준으로는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를 둔 100인이며, 유튜브 자기계발 부문에서는 최다 구독자를 기록하고 있다. 지금까지 그가 제작한 자기계발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1억 뷰를 넘겼고, 16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그의 온라인 강좌를 이수했다. 이 같은 성과로 인해 오프라닷컴(Oprah.com)에서는 브렌든 버처드를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온라인 트레이너’라고 부르기도 했다. 하이 퍼포먼스 연구소와 하이 퍼포먼스 아카데미를 설립한 후, 뛰어난 성과를 만들고 그 과정을 즐길 수 있는 더 나은 방법을 찾아 사람들의 성취와 자기계발을 돕고 있다. 동기부여와 비즈니스 마케팅에 있어 선구자적 사상가로 인정받는 브렌든은 마하리시 어워드(Maharishi Award)를 수상했으며 엑스프라이즈 재단(Xprize Foundation)의 혁신위원회 회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목차 & 약간의 설명
추천의 글 | 왜 이 책은 중고서점에서 수십만 원에 거래됐을까
PROROGUE | ‘의미있는 삶’과 ‘물질적인 만족’ 모두 누릴 수 있는 메신저의 세계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나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인생을 살았는가?
열린 마음으로 다른 이들을 사랑했는가?
스스로 가치 있는 존재라고 느끼는가? '내 마음 깊은 곳에서 내 삶의 목적이 무엇이었을까'를 묻는 것이다.
이 책의 내용은 다음 세 가지로 요약된다.
① 당신이 살아온 이야기, 알고 있는 지식,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생각보다 훨씬 더 가치 있다. 사람들은 당신의 경험을 통해 간접 체험과 교훈을 얻기 때문이다.
② 당신은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태어났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지식과 경험(어떤 주제에 대한 것이든)을 이용해 다른 사람들이 성공하도록 돕는 것이다.
③ 결론적으로 당신은 사람들이 성공하도록 조언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해 대가를 받을 수 있으며 이렇게 함으로써 스스로의 성장과 먹고사는 문제, 두 가지를 모두 해결할 수 있다. 즉 의미 있는 삶과 물질적인 만족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메신저란 간단히 말해 다른 사람들에게 조언과 지식을 제공하고 대가를 받는 사람이다. 어떻게 하면 삶을 개선할 수 있을지, 또는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 TV 프로그램 강연이나 블로그 글, 웹 사이트 게시글 등으로 조언을 제공하는 사람들이 바로 메신저다.
이들은 평범한 보통 사람들이지만 자신의 성공 경험, 연구 결과 또는 인생 이야기를 바탕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적절한 조언을 한다.
지금은 자기 자신을 메신저나 구루(guru, 권위자)라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도 메신저나 구루가 될 수 있다. 성공적인 메신저가 되려면 최대한 많은 사람들을 도울 수 있도록 자시 자신과 자신이 아는 바를 포지셔닝하고 상품화하면 된다.
열정과 목적이 이끄는 삶, 바로 메신저의 삶이다! 메신저로 살면 의미 있는 삶과 물질적인 만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INTRO 이제는 당신이 ‘골든 티켓’을 받을 차례다
▶죽음 앞에서 얻은 두 번째 골든 티켓
▶누구나 자신만의‘ 영감’과‘ 지혜’를 갖고 있다
▶당신의 메시지로 할 수 있는 일은 무궁무진하다
CHAPTER 1 도대체 어떤 사람이 메신저가 될 수 있나
▶시작할 때부터 유명하고 부자인 사람은 없다
▶누구나 사람들이 조언을 구하는 자신만의 ‘콘텐츠’를 갖고 있다
당신은 인생이나 사업에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어떤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까?
당신은 당신이 다루려는 주제에 그리고 다른 사람이 삶을 향상시키도록 돕는 일에 진실고 열정적입니까?
메신저는 고객의 신뢰를 얻고 그들의 꿈과 그들이 원하는 것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일을 하는 것이다.
메신저는 더 좋은 인생을 살거나 사업을 키우는 방법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만들어 제공하는 일을 하는 것이다.
▶돈, 인지도, 부자 아빠가 없어도 메신저로 성공할 수 있다
▶하루 4시간만 일해도 놀라운 가치를 창출한다
CHAPTER 2 나는 어떤 유형의 메신저인가
▶이제까지 살면서 특별하게 ‘성취’한 것은 무엇인가
[ 성과 기반 메신저 ]
우연히 습득한 것도 나만의 전문지식이다. 차분하게 앉아서 이제까지 살아오며 배우고 경험한 모든 것의 목록을 작성해 보라. 당신은 자신이 매우 많은 것을 알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을 것이다.
▶무엇에 관심을 갖고 ‘공부’해왔는가
[ 연구 기반 메신저 ]
무엇을 연구해야 할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질문
① 항상 열정을 가지고 있는 주제는 무엇인가?
② 다른 사람들이 잘하도록 돕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무엇인가?
③ 지속적으로 연구해서 사람들이 그것을 숙달하도록 돕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무엇인가?
④ 그 분야에 대해 사람들에게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⑤ 그 분야에 대해 더 연구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⑥ 그 주제에 대해 내가 인터뷰할 수 있는 사람들은 누구인가?
▶‘존경’받을 만한 삶을 살고 있는가
[ 롤모델형 메신저 ]
사람들이 조언을 구하는 대상이 반드시 전문가인 것은 아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신뢰하는 사람의 조언을 따른다.
자신이 어떤 롤모델이 될 수 있는지 알기 위한 질문
① 사람들이 나를 존경할 만한 이유가 있다면 그것은 무엇인가?
② 좋은 인생을 살기 위해 당신이 지켜온 원칙은 무엇인가?
③ 내 인생의 여정에서 사람들이 발견해줄 만한 ‘좋은 일’은 무엇인가?
④ 나를 좋은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나의 장점은 무엇인가?
▶ 최고의 메신저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3가지 자질
CHAPTER 3 메신저는 어떻게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가
▶즐겁게 배우고 열중할 수 있는 나만의 주제는 무엇인가
[ 1단계_메신저가 되기 위한 주제 정하기 ]
☆ 현재 내가 흥미롭게 배우고 있는 주제를 선택하라.
☆ 현재 즐겨하는 것과 관련된 주제를 선택하라. 지금 자신이 하고 싶어 하는 일은 무엇인가?
☆ 항상 배우고 싶어 했던 것을 생각해 보라. 어떤 분야에서든 메신저들은 배우는 것부터 시작한다. 세계 최고의 의사도 처음에는 전문의가 아니었다. 배우기만 하면 여러분은 어떤 주제에 대해서든 메신저가 될 수 있다. 원하면 언제든지 자신을 재탄생시킬 수 있다는 뜻이다. 당신은 어떤 주제를 배워서 다른 사람들을 돕고 싶은가?
☆ 당신의 경험을 생각해보라. ‘다른 삶들은 나 같은 고생을 하지 않도록 내 경험을 얘기해 주고 싶어.’라는 생각이 드는 인생의 전환점이 있었는가? 생활하면서 혹은 직장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해 주고 싶은 독특한 이야기, 기술, 관점을 얻은 적이 있는가? 과거를 돌아보면 현재와 미래의 이정표를 쉽게 찾을 수 있다.
☆ 마지막으로, 당신이 앞으로 5년 동안 즐겁게 열중할 수 있는 주제를 선택하라.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나만의 특화된 주제 찾는 법
① 내가 항상 공부하고 흥미를 느끼는 주제는 무엇인가?
② 살면서 즐겨하는 일은 무엇인가?
③ 내가 항상 더 배우고 싶어 하는 분야는 무엇인가?
④ 다른 사람에게 영감이나 교훈을 줄 만한 경험을 한 적이 있다면 무엇인가?
⑤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은 지식 또는 남을 도우면서 일하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무엇인가?
⑥ 내가 선택할 최초의 주제이자 사업 확장의 중심에 두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가?
▶나의 메시지가 필요한 고객과 조직은 누구인가
[ 2단계_목표 고객 선택하기 ]
어떤 사람들을 돕고 싶은가?
나의 메시지를 필요로 하는 고객 찾는 법
① 나의 연구 주제를 통해 가장 혜택을 받을 고객은 누구인가?
② 나의 연구 주제를 배우기 위해 기꺼이 돈을 지불할 고객은 누구인가?
③ 나의 연구 주제와 관련해서 배움이 더 필요한 고객은 누구인가?
④ 나의 연구 주제와 관련해서 배움이 더 필요한 사람은 어떤 조직에 속해 있는가?
▶나의 고객이 지금 가장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 3단계_목표 고객의 문제 찾기 ]
고객의 성향과 욕구를 파악하는 법
① 나의 고객이 성취하고자 하는 바는 무엇인가?
② 나의 고객이 더 알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
③ 나의 고객이 종종 검색하는 단어는 무엇인가?
④ 나의 고객이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과 조직의 유형은 무엇인가?
⑤ 나의 고객이 하기 싫어하는 일은 무엇인가?
⑥ 나의 고객이 비싸더라도 종종 구입하는 것은 무엇인가?
⑦ 고객의 삶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전략은 무엇인가?
⑧ 나의 고객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종종 빠뜨리는 ‘단계’는 무엇인가?
⑨ 이 모든 내용을 고려할 때 나의 고객을 행복하게 해줄 노하우에 포함되어야 할 ‘정보’는 무엇인가?
▶고객들이 가장 공감할 만한 나만의 스토리는 무엇인가
[ 4단계_나만의 스토리 선택하기 ]
나의 스토리를 듣기 전에 고객이 알고 싶어 하는 것들
① 이 사람은 누구인가? 그가 겪은 경험은 무엇인가? 그것은 내가 공감할 만한 것인가?
② 어려움을 극복한 적이 있는가? 어떻게 극복했는가?
③ 그 과정에서 이 사람이 알게 된 것은 무엇인가?
④ 이 사람은 어떤 일에 성공한 적이 있는가? 어떤 결과를 얻었는가?
⑤ 이 사람은 내가 더 나은 인생을 살기 위해 지금 적용할만한 것을 가르쳐줄 수 있는가?
‘나만의 스토리’에 들어가야 할 필수 요소 찾는 법
① 내가 겪었던 문제 중 고객이 공감할만한 것은 무엇인가?
② 내가 극복했던 문제 중 고객이 공감하거나 용기를 얻을만한 것은 무엇인가?
③ 내 경험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주요 교훈은 무엇인가?
④ 내가 성취한 것 중 신뢰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만한 것은 무엇인?
⑤ 내가 선택한 분야에서 고객에게 도움이 될 만한 교훈은 무엇인가?
▶나의 메시지가 담긴 프로그램은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 5단계_ 나만의 해결법 만들기 ]
사람들이 정보를 얻는 5가지 방법
① 사람들이 정보를 입수하는 첫 번째 방식은 읽기이다. 이 방식을 염두에 둔다면 당신은 책, 전자책, 워크북, 기사, 뉴스레터, 블로그 글, 강사 지침서, 대 본 등의 형태로 해결책을 제작할 수 있다.
② 고객들은 정보를 듣고 싶어할 수도 있다. 오디오CD, MP3, 컨퍼런스 콜, 일대일 전화 상담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③ 사람들은 텔레비전, 컴퓨터, 또는 모바일기기를 사용하여 정보를 보고 싶어할 수도 있다. DVD 홈스터디 프로그램, 온라인 비디오, 웹세미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④ 고객들은 직접 경험하고 싶어할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세미나, 워크숖, 수행 탐방, 박람회 등을 개최하면 된다.
⑤ 어떤 고객들은 정보를 완전히 익히고 싶어한다. 더 깊이 있는 정보를 얻고 직접 훈련을 받고 싶어하는 것이다. 이런 고객들을 위해서는 소수의 한정된 사람들을 위한 마스터마인드 프로그램, 코칭 서비스, 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수 있다.
읽기 ---> 듣기 ---> 보기 ---> 경험하기 ---> 익히기
나만의 메시지를 상품화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것들
① 고객이 나에게서 정보를 얻을 때 가장 선호하는 방식은 무엇일까?
② 메시지를 전달할 때 내가 가장 선호하는 방식은 무엇인가?(글쓰기 , 말하기, 동영상으로 설명하기, 현장 행사에서 교육하기, 장기간 상담 중에서 선택)
③ 위의 내용을 고려할 때 내가 처음으로 만들 상품 혹은 프로그램은 무엇인가?
④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고객들이 거쳐야 할 단계는 무엇인가?
⑤ 고객들이 이 단계를 거치는 동안 염두에 두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⑥ 이 단계를 거치는 동안 흔히 저지르는 실수는 무엇인가?
⑦ 나의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해결 프로그램의 개요는 무엇인가?
▶콘텐츠를 판매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무엇인가
[ 6단계_웹사이트를 통한 판매법 ]
☆ 웹사이트는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
☆ 웹사이트는 고객 정보를 입수해야 한다.
☆ 웹사이트는 판매 촉진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 ---> ExpertAcademy.com에 가입해면 무료로 보내주는 여러 편의 비디오 중에 잠자는 동안에도 돈을 벌어주는 효과적인 웹사이트를 만드는 법을 다룬 것도 있다. 그 자료를 참고하기 바란다.
웹사이트에 반드시 담아야 할 요소
① 웹사이트를 만든다면 방문객들에게 제공하고 싶은 가치와 정보는 무엇인가?
② 나의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주로 배우고 싶어 하는 것은 무엇인가?
③ 고객들이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④ 사이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알리고 판매하고 싶은 상품과 프로그램은 무엇인가?
▶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가장 전략적인 마케팅은 무엇인가
[ 7단계_ 캠페인 진행법 ]
▶고객들에게 나의 가치를 보여줄 ‘결정적 기회’는 무엇인가
[ 8단계_ 무료 콘텐츠 활용법 ]
콘텐츠를 만들기 전에 고려해야 할 요소
① 블로그에 열 개의 글을 올린다면 그 주제는 무엇인가?
② 유튜브에 동영상을 열 개 만들어 올린다면 그 주제는 무엇인가?
③ 글과 동영상 형태로 고객들과 공유하고 싶은 ‘가장 중요한 아이디어’는 무엇인가?
④ 온라인 검색 결과 노출을 높이기 위해 글과 동영상에 강조하고 싶은 핵심어는 무엇인가?
⑤ 온라인상의 무료 콘텐츠를 접한 고객들이 어떤 반응을 보이길 원하는가?
▶나의 정보와 가치를 가장 효율적으로 홍보하는 법은 무엇인가
[ 9단계_ 마케팅 파트너 구하는 법 ]
홍보 파트너를 선종하기 전에 조사해야 할 것들
① 나와 같은 주제를 다루는 또 다른 메신저들은 누구인가?(이 정보들을 반드시 문서로 정리하기 바란다.)
②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등록된 이 메신저들의 고객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
③ 이 메신저들이 웹사이트에서 파내하고 있는 상품은 무엇인가?
④ 이 메신저들이 판매하는 상품의 대략적인 가격대는 어느 정도인가?
⑤ 이 메신저들의 사업 밑천이라고 할 수 있는 핵심 가치는 무엇인가?
⑥ 이 메신저들이 자주 사용하는 표현은 무엇인가?
⑦ 이 메신저들의 우선순위는 무엇인가?
⑧ 이 메신저들의 고객이가치를 두는 정보는 무엇인가?
▶최고의 메신저들은 어떻게 초심을 잃지 않는가
[ 10단계_ 차별화, 탁월함, 서비스 ]
첫 번째 가치는 차별화이다. 항상 지신만의 특성을 인식하고 차별화된 가치와 콘텐츠를 제공하면 성공을 거둘 수 있다. 다른 누구도 아닌 당신 자신이 되어 당신만의 뭔가를 보여줄 때 더 영향력 있는 메신저가 될 수 있다. 차별화가 나의 가장 큰 자산이 되어야 한다.
둘째, 고객에게도 탁월함을 요구하라
탁월함이란 내가 맡은 일과 관련된 사람들에게 최대의 노력을 기울이고 충분히 신경 써서 다른 무엇보다 더 좋은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자신이 하는 일에서 대가이자 지도자가 되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셋째, 공감과 연민의 서비스 정신을 잃지 마라
수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수백만 달러를 버는 기업가형 메신저들은 올바른 목적을 가지고 메신저 사업을 시작하고 운영한다. 이들은 다른 사람들을 돕는 일에 마음을 쏟는다. 자신에게 서비스를 받는 사람들과 깊은 관계를 유지한다. 사람들이 문제를 해결하고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진정으로 돕고 싶어 한다. 돈을 벌기 위해서보다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뛰어난 상품과 정보를 만든다.
최고의 메신저들이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
① 이 산업에서 내가 다른 메신저들과 차별되는 점을 무엇인가?
② 내가 하는 모든 일에서 탁월함을 추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③ 내가 이 일을 하는 첫 번째 이유는 무엇인가?
CHAPTER 4 평생 성장하는 백만장자 메신저의 생각법
▶성공이든 실패든 나의 경험은 모두 소중하다
[ 생각법 1_ 자존감 ]
성공은 오로지 ‘자기 자신’에게 달려 있다. ‘사고방식’과 ‘태도’에 달려 있는 것이다.
오래 전에 심리학자들은 사람의 행복, 능률, 강인함, 감정지능과 사회지능은 모두 자신의 가치를 어떻게 평가하는지에 달려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자아존중감은 우리의 생각, 느낌, 행동을 형성하는 근간이다. 자아존중감 운동의 선구자들은 자존감이야말로 인생의 성공을 이루고 이해하는 열쇠라고 말한다.
이는 메신저 산업에서도 마찬가지다. 스스로가 자신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지 않으면 그리고 자신의 이야기(인생 경험, 메시지, 의견)를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으면 메신저로서 자신감을 가지고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자신감이 부족해도 할 수 있다. 자신의 생각을 나누고 다른 사람들을 도우려는 강한 열망을 갖고 있으면 된다. 자신의 메시지와 의견이 소중하다고 믿게 만드는 것은 바로 마음속 깊은 곳에 있는 이 같은 열망이다.
나의 인생 경험, 메시지, 의견은 내가 받은 선물이기에 소중하다!
내 삶에서 깨달은 교훈으로도 다른 사람의 삶을 바꿀 수가 있다. 삶이 항상 평온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좋았던 시절도, 힘들었던 시절도 모두 중요하며 이 모든 경험에서 배운 교훈들은 더욱 소중하다.
나의 경험을 다른 사람과 나누지 않는 이유 찾기
① 내가 인생의 교훈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
② 만약 내 친구가 같은 이유로 자신의 인생 교훈을 나누지 않는다면 나는 무엇이라 말할 것인가?
③ 의견이 있지만 굳이 말하고 싶지 않았던 경우는 어떤 상황이었는가?
④ 내가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하고 다른 사람들을 도왔던 때는 언제인가?
▶배우고 익히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
[ 생각법 2_ 자기 혁신 ]
최고의 자리에 오른 메신저들도 시작은 미약했다.
성공하는 메신저가 되기 위해 배우고 익혀야 할 것들
① 메신저 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해 내가 배워야 할 것은 무엇인가?
② 메신저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내가 만들어야 할 것은 무엇인가?
③ 학습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내가 모델로 삼고 따라야 할 사람들은 누구인가?
④ 일하면서 내가 피해야 할 변명거리가 있다면 무엇인가?
▶나의 잠재력을 믿고 원대한 미래를 추구하라
[ 생각법 3_ 두려움 극복 ]
메신저 사업이든 다른 어떤 사업이든 새 사업을 시작하면 힘들기 마련이다.
첫 2년은 누구나 두렵고 불안하고 기진맥진하며 좌절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메신저 산업에서 초보자들은 첫 2년을 견디지 못하고 그만두는 경우가 대다수다.
상황에 매몰되지 말고 큰 비전과 꿈을 가져라. 자신의 일이 매우 중요하고 언젠가 수많은 사람들을 돕게 될 것이라는 점을 항상 마음에 새겨라. 자신의 잠재력과 원대한 미래를 믿어라. 우리는 신의 자식이다. 우리 모두는 빛나는 존재이다. 우리는 우리 안에 있는 신의 영광을 드러내기 위해 태어났다. 스스로를 빛나게 할 때 우리는 다른 사람들도 빛날 수 있도록 무의식적으로 허용한다. 스스로의 두려움에서 자유로워지면 우리는 자동적으로 다른 사람들도 자유롭게 할 것이다.
성공하는 메신저로서 비전과 전략 수립하기
① 메신저 산업에서 내가 품고 있는 원대한 비전은 무엇인가?
② 상황이 어려울 때마다 내가 떠올리는 것은 무엇인가?
③ 소극적인 삶을 살지 않기 위해 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
④ 더 큰 목표를 추구하기 위해 벗어나야 할 것은 무엇인가?
▶모든 관계에서 교훈을 찾고 끊임없이 메모하라
[ 생각법 4_ 평생 배움 ]
메신저들은 학습능력과 좋은 아이디어를 종합하는 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먼저 배우고, 그다음 가르치며, 항상 봉사한다.
끊임없이 배우고 익히는 메신저가 되는 법
① 학생과 같은 마음가짐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② 내가 다루는 주제에 대해 더 많이 배우기 위해 내가 계획하고 있는 일은 무엇인가?
③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일상의 교훈을 놓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④ 이 모든 것을 배우고, 내가 아는 것을 가르치려는 이유는 무엇인가?
⯈한 번에 한 가지 기회를 잡아 집중하라
[ 생각법 5_ 전문화 ]
어떤 주제를 선택하든 끝까지 파고 들어라.
특정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한 로드맵
① 앞으로 18개월 동안 내가 집중하고자 하는 주제는 무엇인가?
② 내가 지금 집중하고 있는 것 중 그만두려는 것은 무엇인가?
③ 내가 집중을 잃고 곁눈질하게 되는 때는 언제인가?
④ 한 해를 되돌아보며 특정 주제를 완전히 익히려고 노력한 때는 언제인가?
CHAPTER 5 골리앗을 이긴 백만장자 메신저의 실전 노하우
⯈백만장자 메신저는 어떻게 그 많은 돈을 벌었나
[ 실전 노하우 1_ 수익 창출 로드맵 ]
하나, 글쓰기와 강연
둘, 세미나, 상담, 경영컨설팅
셋, 온라인 마케팅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사업 방식을 택하라. 대부분의 메신저들은 사업 전략의 일환으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나에게 맞는 상품화 및 사업 로드맵을 짜기 위한 점검 사항
① 나의 핵심 콘텐츠는 무엇인가?
② 나의 콘텐츠는 글과 강연 어느 쪽에 더 소구력이 강하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
③ 나는 기획자와 마케터 중 어느 쪽 성향이 강하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
④ 세미나와 상담, 컨설팅 중 나에게 가장 적합한 것과 적합하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그 이유는 무엇인가?
⑤ 웹사이트 구축과 관련해서 지금 내가 갖고 있는 기술은 무엇인가?
⯈5가지 상품만으로 1년에 백만 달러를 벌 수 있다
[ 실전 노하우 2_ 상품화 전략 ]
1단계, 저가의 정보 상품을 만들어라
2단계, 저가의 회원 프로그램을 만들어라
3단계, 중가의 정보 상품을 만들어라
4단계, 고가의 세미나를 개최하라
5단계, 고가의 상담 프로그램을 만들어라
나만의 프로그램 종류와 개발 단계를 정하는 법
① 내가 가장 먼저 만들 수 있는 저가 정보 상품은 무엇인가?
② 회원 전용 프로그램이라면 회원 운영은 어떻게 할 것인가?
③ 저가-중가-고가로 상품의 가격을 다양화하기 위한 단계별 안은 무엇인가?
④ 세미나 운영을 할 때 나만의 차별화 전략은 무엇인가?
일의 통제권을 잡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
① 당신이 만들고자 하는 상품과 그것에 필요한 실무기술은 무엇인가?
②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당신이 현재 갖고 있는 실무 기술은 무엇인가?
③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새로 익혀야 하는 기술은 무엇인가?
④ 새로 익혀야 하는 기술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
⯈실무기술은 절대 아웃소싱하지 마라
[ 실전 노하우 3_ 필수 실무 파악하기 ]
⯈차별화된 최상위 메신저로 포지셔닝할 것
[ 실전 노하우 4_ 포지셔닝 ]
차별화된 포지셔닝을 잡기 위해 점검해야 할 사항
① 여기에서 포지셔닝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내용은 무엇인가?
② 메신저 산업에서 나 자신을 포지셔닝하기 위해 밟아야 할 단계는 무엇인가?
③ 메신저 산업에서 가깝게 지내야 할 사람들은 누구인가?
④ 메신저 산업에서 사람들이 나를 어떤 모습으로 인식하기를 바라는가?
⯈당신의 콘텐츠 상품에 매력과 가치를 입혀라
[ 실전 노하우 5_ 경쟁력 제고 ]
나의 콘텐츠를 매력적인 상품으로 만들기 위한 점검 사항
① 상품화에 대해 배운 것은 무엇인가?
② 콘텐츠를 판매하기 위해 어떤 식으로 상품화하고 싶은가?
③ 어떤 방식으로 나를, 그리고 나의 브랜드를 세상에 표현하고 싶은가?
④ 건강과 활력을 유지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성심껏 가르치고 봉사하듯 홍보하라
[ 실전 노하우 6_ 홍보 전략 ]
판매를 서두르지 마라, 가치를 제공하면서 다가가라.
탁월한 프로모션을 위한 8가지 지침
뛰어난 프로모션의 핵심은 판매 행위와 구매 심리를 이해하는 데에 있다.
① 차별화된 내용으로 주장하라
② 고객들의 잠재된 문제점을 상기시켜라
③ 강력한 유대감을 형성하라
④ 공감대를 형성해 신뢰를 쌓아라
⑤ 차별화된 해결책을 제시하라
⑥ 가격은 상대적으로 결정하라
⑦ 고객의 염려에 성실히 답하라
⑧ 희소성과 긴급성을 강조하며 구매를 유도하라
효과적인 홍보 전략 수립을 위한 점검 사항
① 내가 만들어서 홍보할 다음 상품, 혹은 다음 프로그램은 무엇인가?
② 사람들이 이 프로그램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③ 이 프로그램을 판매하기 전에 무료로 제공할 부분은 무엇인가?
④ 사람들이 이 프로그램을 사고 싶어 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동종 업계 전문가들과 상호이익 제휴를 하라
[ 실전 노하우 7_ 제휴 마케팅 ]
효율적인 제휴 마케팅을 하기 위한 점검 사항
① 내가 이미 알고 있는 메신저들 중 접촉하고 싶은 홍보 파트너는 누구인가?
② 이들에게 내가 제공할 수 있는 가치는 무엇인가?
③ 이들에게 지원 받고 싶은 나의 캠페인은 무엇인가?
④ 제휴 마케팅을 위해 지금 당장 해야 할 일들은 무엇인가?
⯈나만의 메시지와 올바른 목적을 지켜내라
[ 실전 노하우 8_ 지속가능한 성장 ]
초심을 잃지 않는 메신저로 살기 위한 점검 사항
① 일의 목적을 더 강하게 의식하면서 일한다면 무엇이 달라질 것인가?
② 고객들을 섬기지 않는 사람들은 어떻게 되었는가?
③ 목적을 의식하며 훌륭하게 일하는 사람들에게서 나는 무엇을 배웠는가?
④ 이 사업에서 흔들리지 않고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려면 어떤 식으로 해야 하는가?
CHAPTER 6 기회와 위기가 공존하는 시대, 메신저는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가
⯈경쟁이 치열할수록 더 많이 공유하라
[ 혁신 비결 1_ 공유의 가치 ]
☆ 집에서 혼자 일할수록 유대와 공유에 집중해야 한다.
☆ 다른 메신저들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 서로의 멘토-멘티가 되어야 한다 ---> 마음을 모아 알고 있는 것을 서로 가르쳐주고 차세대 리더들을 키워야 한다.
⯈흉내내지 말고 훔쳐서 완전히 나의 것으로 만들어라
[ 혁신 비결 2_ 창조적 차별화 ]
남의 것을 훼손하지 말고, 내 것과 결합해서 새롭게 창조하라
⯈사소한 서비스도 세련되게 만들어라
[ 혁신 비결 3_ 상품화 전략 ]
지금 당장 바꿔야 할 서비스 3가지
첫째, 웹사이트를 더 현대적이고 상호작용성을 강화하는 쪽으로 개편해야 한다. 다시 말해 동영상을 기반으로 하고 댓글 기능을 확대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또한 회원 기반 사이트의 경우 회원들이 돈과 시간을 들일만한 가치가 있어 보이도록 만들어야 한다. 사람들이 온라인 커뮤니티의 일부인 것을 즐기고 자랑스러워해야 한다.
둘째, 배송하는 상품을 ‘가게에서도 팔릴 물건’으로 보이도록 제작해야 한다.
셋째, 우리는 세미나를 주관하는 방식을 반드시 바꿔야 한다. 세부적인 것이 중요하다.
좋은 호텔을 찾아서 보기 좋게 만든 배너를 걸고, 실력 있는 미디어 전문가를 고용하고, 깔끔하게 인쇄된 세미나 자료를 배포하는 데에는 의외로 그렇게 많은 비용이 들지 않는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로 승부하라. 우리는 더 잘할 수 있다. 혁명과 개혁은 이미 가까이에 있다.
⯈판촉과 가치를 결합해 커뮤니케이션하라
[ 혁신 비결 4_ 상생 캠페인 ]
판매만을 위한 커뮤니케이션은 중단하라.
고객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아이디어에 집중하라.
⯈어떤 순간에도 고객 대응은 탁월해야 한다
[ 혁신 비결 5_ 고객서비스 마인드 ]
고객 서비스 평판이 좋다는 것에 안심하지 마라.
고객의 요청에는 즉각적으로 대응하라.
고객 한 사람의 평생 가치를 생각할 때 고객이 행복하고 보살핌을 받고 좋은 서비스를 받도록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한다.
⯈고객과 메신저는 서로의 팬이 되어야 한다
[ 혁신 비결 6_ 존중의 커뮤니케이션 ]
EPILOGUE | 가슴 뛰는 메신저로 살아갈 당신을 응원하며
지금, 세상은 혼란스럽다. 인생의 거의 모든 면에서 정말 빠르고 격한 변화를 겪고 있다. 세계 곳곳의 사람들은 개인적인 면에서든 직업적인 면에서든 자신이 겪는 변화에 어떻게 대응할지 잘 모르고 있다. 그들은 무엇을 해야할지, 어디에서 도움을 구해야 할지 모른다. 이 모든 혼란 속에서 자신이 추구할 바나 자신의 잠재력을 어떻게 찾을지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 이런 불확실성 때문에 이들은 조심하고 멈칫거리게 돼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상황을 이해하고 극복하며 앞으로 나아가도록 도와줄 수 있는 롤모델이 별로 없기 때문에 이런 혼란은 더욱 증폭된다.
또한 우리는 엄청난 과도기를 겪고 있다. 사람들은 인생에서 죽도록 열심히 일하는 것이전부가 아님을 깨닫고 있다. 수천만 명이 해고되거나 은퇴하고 새 기회를 찾고 있다. 모든 사람들이 더 창조하고, 더 나눠주고, 더 많은 일들에 개입하고, 더 성장하고, 사람들과 더 관계를 맺고 싶어한다. 이들은 전통의 속박에서 한층 벗어난 시선으로 자신의 세계를 탐구한다. 이들은 가르침과 영감을 찾고 있다. 사실 지금처럼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인생, 직업, 사업에서 다음 단계를 위한 아이디어와 조언을 구한 적이 없었다.
메신저들이 빛을 발하는 것은 이런 혼란과 과도기의 순간이다. 우리 메신저들이 나서서 우리의 이야기와 지식을 나누고 사람들이 더 나은 미래를 향하도록 도울 수 있다. 지금은 우리가 이끌고 봉사할 때다. 이 모든 두려움과 불확실성 가운데 우리는 길을 안내하는 불빛이 될 수 있다.
이제 당신의 시간이다. 오늘은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위한 희망과 도움의 둥대가 되고자 결심하는 날이다. 밝게 빛나라. 메시지를 나누어라. 변화를 일으켜라. 메신저로 살아갈 새로운 문 앞에 당신의 건승을 빈다.
감사의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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