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 계발

코로나 시기의 새 판 짜기, 2021년 청년들과 나눈 이야기

by tat tvam asi 2024. 8. 26.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sa6XnnGXBrQ&list=UUYXKyQcr0u9vjvmXX-njmlA&index=19

 

 

코로나19 팬데믹은 어느 한 지역, 어느 한 나라에 국한된 것이 아니었습니다. 전 세계에 영향을 끼친 것이었기 때문에 세계는 판을 새로 짜고 있습니다.

 

🔊 새... 판... 짜... 기...

 

많은 석학들은 앞으로 십 년 정도가 지나면 지금의 세상은 사라지고 모든 것이 달라져 있을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사랑하는 사당중앙교회 청년부 여러분!

 

사람은 모두 자신의 독특한 성향을 가지고 태어나지요. 사람은 저마다 타고난 고유의 특성이 있다고 해요. 똑같은 사건이나 상황이라 할지라도 이를 바라보는 관점이 사람마다 매우 다르고 특정한 일을 하고자 하는 동기들도 저마다 다 달라요. 

 

또한 사람마다 좋아하는 음식이 다 다르듯이 심리적인 면에서도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거나 의사를 결정하는 방법 혹은 보다 편안하게 느끼는 라이프 스타일 등 여러 가지 면에서 심리적인 선호 경향이 다르죠. 그리고 저마다 타고난 기질도 많은 특성상의 차이가 있구요. 그런데 이 모든 개개인의 특성이 하나님의 선택이지 나의 초이스가 아니라는 생각을 해 보았어요. 사람의 반응이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도록 하나님이 디자인하신 것이라는 생각을요.

 

성경을 보면, '사람은 영(靈)으로서 혼(魂)을 가지고 육(肉)가운데 거하는 자이다'라고 정의 내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우리는 모두 자신의 고유한 특성 중에 약점을 가지고 있어요. 이 약점을 통해 하나님과의 진정한 교제가 이루어지는 경우를 부지기수로 보아 왔어요. 하나님께서 강점도 주시고 약점도 주신 이유는 우리가 노력해도 안 되는 약점을 발견한 뒤에 하나님을 찾도록 하신 것이 아닐까요?

 

이번 주 중에 어떤 권사님과 통화를 하였는데요. 1년 동안 코로나19라는 관문을 통과하면서 자신의 약점으로 말미암아 처절하게 눈물을 흘리고 하나님과의 은밀한 교제를 통해 거룩한 힘이 생겨났다고 하셨어요. 

 

그 이야기를 들으면서 지칠 줄 모르는 힘과 참된 인내와 용기로 강하게 구하였던 다윗의 기도를 생각해 보았어요.

"이 곤고한 자가 부르짖음에 여호와께서 들으시고 그의 모든 환란에서 구원하셨도다"라는 다윗의 고백을요...

 

전 세계에 계속되는 팬데믹으로 많은 것들이 얼어붙고 위축되어 있는 지금,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주님의 약속을 기억하사 그들을 이집트에서 나오게 하신 것'처럼, 코로나19로 수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구촌을 모든 환란에서 구하여 주시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4장에서 야베스가, "주께서 내게 복을 주시려거든 나의 지역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따로 환란을 벗어나 내게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라고 하나님께 아뢰었을 때, 하나님께서 야베스가 구하는 것을 허락하신 것처럼, 우리 모두가 코로나19의 환란이 걸림돌에서 디딤돌이 되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청년부 여러분! 우리 함께 새 시대 새 판을 짜 봅시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봐야 될 것 같아요. 새 판짜기를 위한 기도 문장을 우리 함께 읊조려 볼까요? 

🙏

"사랑의 주님! 경건한 성도들, 행복한 가정들, 건강한 교회, 소망찬 사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새 힘을 주옵소서!

 

평생 지구본을 우리 옆에 두고 지구본을 돌려보며 하나님을 경외하면서 겸손하게 살게 하옵소서!

 

경건한 삶과 아울러, 맘씨 · 말씨 · 솜씨 · 맵씨가 있게 하옵소서!

 

유머를 알고 기쁨과 즐거움 속에서 감사로 누릴 줄 알게 하옵소서!

 

이웃의 실제적인 필요를 즉시 인식하고 그 필요를 채우는데 민첩하게 하옵소서!

 

자아훈련을 잘하여 시간과 재능과 물질과 은사를 바르게 사용하게 하옵소서!

 

승리하는 삶을 살도록 우리가 서로서로 권면하고 위로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게 하옵소서!

 

진실함과 배려심 강한 책임감과 아울러, 과단성 있는 모습으로 변화를 추구하게 하옵소서!

 

영원한 생명을 알고 있는 자녀답게 먼저 하나님의 왕국과 그의 뜻을 구하게 하옵소서!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 나의 자랑이 되지 않게 하옵소서!

 

선한 사마리아 사람의 비유를 통하여, "선한 일에 친백성이 되라" 말씀하신 것처럼, 이웃의 삶에 더 깊은 관심을 가지고 돌볼 수 있게 하옵소서!

 

성숙하고 성령 충만한 인격으로 서로서로의 변화와 성숙에 바른 동기를 부여하게 하옵소서!

 

진리를 이론적 · 논리적 · 체계적으로 잘 배워서, 바르게 나눌 수 있게 하옵소서!

 

주변 환경과 상황에 마음 쓰지 말고, 우선순위를 정하여 가치 있고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에 매진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처럼 남들이 볼 수 없는 세계를 감각적으로, 논리적으로 풀어나갈 수 있기 위해 실력과 분별력을 키우게 하옵소서!

 

불안과 두려움으로 인하여 잠재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나를 이 땅에 존재하게 하신 목적대로 잠재된 에너지를 다 사용하게 하옵소서!

 

일을 조직하고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추진하는 능력과 아울러, 인간중심의 가치와 사람들의 관점 · 감정을 잘 고려하여 주위에 새바람 신바람을 불게 하는 조력자가 되게 하옵소서!

 

병든 자와 약한 자를 찾아가는 헌신된 위로자로 섬길 때, 직관력과 창의력과 통찰력을 가지게 하옵소서!

 

주님의 은혜를 전하는 믿음의 증인으로 살아갈 때 인화와 동료애를 중시하여 공동의 이익을 가져오는 하나님의 자녀 되게 하옵소서!

 

깊은 기도와 말씀 묵상이 균형을 잡아, 성령 충만한 가운데 참된 소명자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님의 말씀처럼, 우리가 세상에 빛과 소금이 되게 하옵소서!

 

땅의 것만을 보는 것이 아니라, 위에 것을 바라보는 참된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

 

말씀의 깊은 뜻을 깨달아 아름다운 삶의 변화를 이루어 가는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

 

슬픔 · 절망감 · 분노 · 불안 · 질투 · 죄책감 등이 내면을 어수선하게 했었다면, 여기서 벗어나 자유롭게 잠재력을 활짝 펼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눈앞에 펼쳐지는 모든 일에 감사하고, 기발한 영감을 떠올리고, 사랑을 나누고, 기쁨을 누리고, 모두가 이기는 윈윈(win-win) 하는 해결책을 찾아내며, 행복을 만끽하고, 창의성을 발휘하는 새로운 삶의 길을 찾게 하옵소서!

 

기쁨과 행복함을 불러일으키는 일들을 지속적으로 찾아내면서, 우리 존재들 목적대로 살아가는 기쁨 가득한 인생을 연출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부여하신 모든 힘과 능력이 바로 지금 우리 안에 있음을 깨닫게 하옵소서! 

🙏

 

사랑하는 청년부 여러분!

 

새 판을 짜기 위해 세밀하게 말씀하시는 주님의 음성을 들으시는  한 주간 되시길 기도하며 소원합니다. 


사랑하고 또 사랑하며 더욱 사랑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