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자유로운 일상 · 회복된 일상을 되찾기 위해 코로나가 창궐하던 시기에 내가 한 일...

by tat tvam asi 2024. 8. 26.
반응형

 

생각과 감정을 통해 우리의 마음을 조절한다면, 우리가 상상하는 것들과 소원하는 것들을 현실 세계로 연출해낼 수 있을 것이다.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2:13

 

양자의 관점에서 볼 때, 우리가 과거와 다른 미래를 관찰하고, 그 일이 일어날 것이라 기대하고, 그 일이 일어났을 때의 상황을 감정적으로 느낀다면, 우리는 그 순간 미래의 현실에 사는 것이고, 우리 몸으로 하여금 현재 순간 그 미래에 살고 있다고 믿게끔 조건화하는 것이다.

 

따라서 지금 이 순간 안에 모든 가능성들이 존재한다고 말하는 양자 모델은 사실 우리에게 새로운 미래를 선택하고 그것을 관찰해 현실로 만들어도 된다고 허락하는 셈이다.

 

우주가, 99% 에너지(가능성)인 원자들로 만들어졌다는 것은 우리가 놓치고 있는 가능성들이 매우 많다는 뜻이기도 하다.

 

머릿속 시연, 즉 우리가 생각하고 상상하고 느끼는 것은 결코 한갓 희망이나 몽상이 아니다. 머릿속 시연(mental rehearsal)은 실제로 우리가 원하는 삶, 예를 들어 고통도 질병도 가난도 관계의 어려움도 없는 삶을 의도적으로 펼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원하지 않는 것보다 원하는 것에 더 집중하는 것으로 우리는 원하는 존재 상태를 불러올 수 있고, 동시에 원하지 않는 것은 그것에 더 이상 주의를 기울이지 않음으로써 '사라지게' 할 수 있다.

 

우리가 관심을 갖고 주의를 기울이는 곳에 우리의 에너지가 놓인다. 가능성에 관심을 갖고 거기에 의식이나 마음을 둔다면 우리는 그 가능성에 에너지를 주는 것이다. 그 결과 관심 혹은 관찰을 통해 우리는 물질 세계, 현실 세계에 영향력을 행사하게 된다.

 

코로나를 종식시키고 싶은가!

 

코로나에 집중하지 말고 '회복된 일상으로 행복한 나 자신'에 마음을 두도록 하자~~~

 

코로나가 바로 지금 종식되기를 바라는가? 자유로운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새로운 바라봄'이 있어야 한다.

 

'내면의 자아'가 행복에 젖어 있고 영혼과 육체가 건강하며,

 

하나님과 깊이 연결되어 있고 예배를 드리는 중에 성령의 임재를 체험하며,

 

좀처럼 풀리지 않던 문제가 해결되고 자신의 천재성이 발휘되며,

 

멋진 직장(일터)에서 일을 잘 하고 넉넉함이 갈수록 더해지며,

 

새로운 기회들로 가득차 있으며, 풍요로움 가운데 거하며,

 

인생의 동반자, 친구, 친지들하고도 가깝고 건강한 관계를 갖기 원하는가?

 

그렇다면 자신이 원하는 미래의 그 모습에 집중해야 한다!!!

 

양자물리학의 측면에서 '관찰자 효과(observer effect)로 이것을 풀어보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