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홍성 남당항에서 사다 주신 '대하'로 새우버터구이 요리를...🦐🦐🦐

by tat tvam asi 2024. 11. 2.
반응형

 

우리 교회 장로님께서, 홍성 남당항에 다녀오시면서 맛있는 대하를 사다 주셨다.

 

새우를 직접 받은 것은 우리 딸이었다.

아이스박스에 들어 있는 싱싱한 새우를 곧바로 김치냉장고에 넣었다고...👍💖

 

그동안 냉동 새우를 주로 먹던 우리였다. 그런데 산지에서 직접 잡아, 펄떡거리며 튀기까지 했다는 싱싱한 새우를 보았을 때, 어떤 생각이 났을까?!

 

아무튼 나는...

 

살아 있는 새우와는 조우하지 못했다. 다행이다!

 

새우버터구이 요리로,  교회 일에 여념이 없는 남편과 딸의 피로를 싸~~~악 날려줘야지!

Anchor Butter를 녹여, 싱싱한 새우 위에 듬쁙 발라주었다. 오븐에 넣어 15분 정도 구우니, 색깔이 붉어지면서 환상적인 냄새를 자아냈다.

 

적당히 구워진 새우를 뒤집어, 다시 버터를 발라 10여 분을 더 구웠다.

 

 

 

아참~ 집에 Briette 치즈가 한 덩이 남았지!🧀

 

 

 

 

알리오 올리오 스파게티를 만들어 새우와 곁들여 가족들에게 대접하면 좋겠네!!!

① 끓는 물에 소금을 한 꼬집 정도 넣고 스파게티면 1봉지(500g)를 10분 정도 삶는다. ② 면이 삶아지는 동안, 다른 화구에서 올리브유 80ml를 넣고 마늘을 40알~50알 정도 굵게 썰어서 볶는다. 우리는 '마늘의 민족' 아닌가!!!😁 마늘 러버들이여, 충분하게 마늘을 넣을지어다~~~😉

 

우리 가정에서 스파게티를 만들 때 사용하는 치킨 스톡이다.

 

10g 짜리 큐브 한 개를 넣으면 슴슴한 간이 된다. 삶아진 면을, 올리브유 볶아진 마늘에 넣고 살짝 버무린다. 그때, 뜨거운 열기에 녹을 수 있도록 Briette 치즈 한 덩이(125g)를 손으로 뜯어 넣는다. 고르곤졸라 치즈를 넣는 경우도 왕왕 있다.
완성된 알리오 올리오 치즈 스파게티 위에, 버터구이 새우를 얹었다.

 

새우볶음밥으로 변신 예정인 남은 새우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