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 계발

'김미경의 리부트' - 코로나가 창궐하던 시기에 읽었던 책...

by tat tvam asi 2024. 7. 1.
반응형

 

 

 

리부팅 : 컴퓨터 시스템의 동작을 중지시키고 설정된 환경으로 재시동하는 작업. 사용자의 실수나 프로그램의 오류로 시스템이 정지하거나 시스템의 환경이 변경되었을 때 이 작업을 수행한다.

 

코로나 재앙이 실업, 폐업, 파산 위기를 예고하고 있는 지금, 우리는 어떤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가.

 

우리 개인들에게 절실한 것은 의 생존 방법이다!

 

앞당겨진 미래, 달라진 세상에서 나는 어떻게 일하고,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해 답해야 하는 시점에서 저자 김미경은 코로나 위기를 넘어서는 일자리와 비즈니스의 현실적인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임시가 아니다. 시작이다!

새로운 질서 속에 기회가 있다!

골든타임을 놓치지 말고 기회를 잡아라!

나만의 인생 시나리오를 써라!

뉴 러너가 되어 일자리를 구하라!

뉴 휴먼이 되어 아이들을 지켜라!

 

돈 버는 방식부터 개인의 습관까지 모든 것이 바뀌었다!

제대로 공부하고 일과 살에 대입하라!

 

<나를 일으켜 세우는 리부트 공식>

 

1공식 언택트를 넘어 온택트On-tact 로 세상과 연결하라

 

2공식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으로 완벽히 변신하라

 

3공식 자유롭고 독립적으로! 인디펜던트 워커Independent Worker로 일하라

 

4공식 세이프티Safety, 의무가 아닌 생존을 걸고 투자하라

 

 

인간 金希宣이라는 제약에서 벗어나 디지털 기술을 통해 수많은 기기와 사람들과 무제한으로 연결할 수 있는 상태. 이를 전문 용어로 하면 초연결(hyper connectivity)’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초연결은 인간과 인간, 인간과 사물, 사물과 사물이 제한적인 시공간을 뛰어넘어 연결의 범위가 무한대로 확장되는 것을 말한다.

 

초연결을 만드는 것은 초지능이다.

 

초지능(super intelligence)’은 인간의 지능을 월등히 뛰어넘는 인공지능을 일컫는다.

 

생물만이 가능하다고 여겨졌던 학습 능력, 추론 능력, 자기계발을 컴퓨터 프로그램이 해내는 기술이 바로 초지능이다.

 

한마디로 인간 이상의 지능을 활용해 물리적 제약 없이 연결되는 것이 바로 초연결이다.

 

초연결은 코로나로 인해 갑작스럽게 마비된 일상을 다시 재개하는 대안으로 강력하게 떠오르고 있다.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집대성된 초연결의 힘을 빌려 잠시 멈춘 상황을 바로 잡기 위한 우리의 선택이 바로 초연결인 것이다.

 

‘인디펜던트 워커가 되어라.’ 말 그대로, 어떤 변수가 오든지 내가 원하는 일을 ‘독립적으로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사람이 되라는 것

 

인디펜던트 워커는 어떤 외부 변수가 닥쳐도 내 일을 잃지 않는 사람이다.

 

내부와 외부의 모든 요인들이 아무리 변해도 언제든지 내가 원한다면 일할 수 있는 사람이 인디펜던트 워커다. 그것도 내가 가장 잘하는 일, 하고 싶은 일을 내가 원하는 형태로 할 수 있는 사람 말이다.

 

세상을 대하는 태도는 꿈이 있는가 없는가에서 갈린다.

 

코로나 이후 변화들이 임시가 아니라 앞당겨진 미래이고, 코로나 이후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리부트 공식으로 우리 앞에 놓인 문제를 풀어내야 한다.

 

혼돈 속의 거대한 질서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내 꿈을 다시 확인할 필요가 있다.

 

 

김희선이 해야 할 일을 찾다!

 

내가 가장 재미있어 하는 일---> 나의 무의식을 정화하여 나의 현실을 아름답게 창조하는 것

---> 우리가 해야 할 유일한 일은 나 자신에 대한 관념을 위대함 으로 가득 채우는 것뿐이다(네빌 고다드)

 

I am that I am 나는 나다

나는 나인 자 그로다

나는 내가 나라고 인식하는 그 모든 것이다(즉 창조자인 나는 내가 인식하는 그 모든 것(우주 전체)이다

 

이것이 바로 모든 창조의 대전제이다. 이 창조의 대전제가 순수존재의식에 의해 선포될 때 I am 안에 삼라만상이 순식간에 펼쳐져 드러난다.

 

우리 삶의 진정한 시크릿은 소망이 이루어졌다는 확고한 신념에 있지도 않다. 느끼는 것이 이루어지는 것도 아니고 믿는 것이 이루어지는 것도 아니다 진정한 비밀은 무의식 심연으로부터의 선포에 있는 것이다. 내가 느끼는 것, 원하는 것, 믿는 것이 이루어지는 게 아니다. 이런 요소들은 현실 차조의 진행과정에서 드러나는 요소일 뿐이다.

 

진정한 비밀은 이 현실이 나다라고 인식(인정)하는 것에 있다.

반응형